2. MOV

    MOV [저장공간], [값]

    Operation Code, 명령어 코드

    b의 값을 저장공간에 담아라


    여기서 쓸 수 있는 저장공간에는 레지스터가 존재한다.


    값에는 값이나, , 레지스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

    만약 램의 주소를 적어준다면 램의 그 주소에 존재하는 값이 대상이된다.

    또한 레지스터의 주소를 적어준다면 레지스터의 그 주소에 존재하는 값이 대상이된다.


    그래서 램, 레지스터, 값을 이용하여 MOV를 조합해보면 이렇게 나온다.

    1. 저장공간에 따른 조합

    MOV [램], 값    

    MOV [레지스터], 값


    2. 값에 따른 조합

    MOV 저장공간, [값]

    MOV 저장공간, [램에 있는 수]

    MOV 저장공간, [레지스터에 있는 수]


    3. 저장공간과 값을 합친 조합

    MOV [램], [레지스터에 있는 수]

    MOV [램], [값]

    MOV [레지스터], [레지스터에 있는 수]

    MOV [레지스터], [램에 있는 수]

    MOV [레지스터], 값


    여기서 한가지, MOV [램], [램에있는 수]는 사용할 수 없는 예외가 존재한다.

    비효율적이기때문에(나중설명)


    - 레지스터의 MOV연산 (3번을 보고오세요)

    레지스터에 MOV를 할경우 이전값이 저장되지않고 , 덮어 씌우기가 되므로 주의하자

    양쪽의 크기가 같아야한다. 사이즈가 반드시 같아야한다!! (mov DH, AL),(mov AH, 12)


    'Assembl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6. JMP  (0) 2017.05.14
    5.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식  (0) 2017.05.14
    4. 메모리  (0) 2017.05.13
    3. 범용 레지스터  (0) 2017.05.12
    1. 어셈블리어 개요  (0) 2017.05.12
    Posted by Config